태안특산물 반건조우럭 자연산우럭으로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가정에서 생선요리 즐겨 드시는 분들 많은데요. 생선도 손질이 다 되어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원상태 활어 생선이 있습니다. 조리 간편하게 드실려면 아무레도 손질이 다 되어 있는 생선이 단연 으뜸일것 같은데요. 오늘은 태안특산물인 반건조생선 자연산우럭으로 가정에서 요리해 드실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해희락에서 판매되고 있는 건조생선 우럭은 양식이 아닌 오직 자연산 우럭을 가지고 가공하여 판매 합니다. 자연산 우럭은 통발이나 낚시어구를 이용하여 배에서 직접 잡아 올린 것만을 하나하나 직접 손질하여 말리는 과정을 거쳐 상품으로 판매됩니다. 특히 말리는 과정에서 비린내가 강한 맛을 더하는 이물질을 제거하는 과정역시 생선비늘, 내장 등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2~3번의 세척 과정을 거쳐 소금으로 염장을 하고 순수 해풍만을 이용하여 건조과정을 거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있다면 드시는 분들의 입맛이 다 제작기 다르기 때문에 염도나 마른 정도를 주문과정에서 요청해주시면 그 부분에 맞춰 드리기도 합니다. 아무레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 선호하거나 기호도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생선 하나를 먹어도 내 입맛에 맞고 내 가족에 입맛에 맞아냐 하나를 먹어도 맛에 대한 즐거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생선을 즐겨 드시는 분들이라면 염장이나 마른 정도를 잘 알아두신 뒤에 나중에 구매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우럭구이나 우럭찜과 같은 요리는 가정에서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바로 해먹을 수 있어야 손이 덜가가 때문이죠. 딱히 조금 더 강하거나 약하게 조절해서 드린다면 간장이나 물로 조절을 하면 좋습니다. 

 

해희락은 드시는 분들 기호에 따라 말리는 과정에서 수분함량을 100% 중에서 약 20~30%만 빼서 상품을 전달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찜, 구이, 조림 등을 해드실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식감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생선을 수분함량 50%이상 빼게 되면 살이 푸석푸석깨져 식감자체가 고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짭쪼름하고 단백한 맛 그리고 쫄깃쫄깃하고 크게 떨어지는 살을 드시고 싶다면 이 부분 꼭 고려하여 주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해희락은 직접잡고 가공하는 자연산생선 건조생선 우럭반건조만을 판매하며 그 원칙은 '내 가족이 먹고 내가 먹는 음식이기에' 더욱 까다로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해희락 상품 보기 >> 하단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FREE VIEW

,